홈 > 협의회소식 > 행사갤러리
행사갤러리

경산시, ‘2023년 평생교육지도자 기초반 양성과정’ 개강

사무국 0 175 2023.04.04 22:12

개강식. 사진=경산시


[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부장]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3일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수강생과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평생교육지도자 기초반 양성과정」개강식을 했다고 밝혔다.

 
오는 5월 3일까지 총 10회, 30시간에 걸쳐 평생교육 분야 및 현장 전문가를 강사로 구성해 평생교육지도자로서 전문적인 마을 교육 봉사를 희망하는 경산시민을 대상으로 마을 단위 평생학습을 이끌어 갈 지도자를 양성한다.
 
교육은 주민과의 소통 방법과 기획, 평생학습 마을 발굴하기, 마을 현장 워크숍 등으로 구성되어 우리 지역에 적합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바쁜 일상 속에도 평생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평생교육지도자 양성 기초과정에 참여한 수강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평생교육을 이끌어나갈 리더로서, 지역주민들에게 배움에 대한 열정을 불어넣고 평생교육 공동체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는 2009년 7월부터 풀뿌리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시작되어 매년 25명의 평생교육지도자를 양성해 마을 단위 맞춤형 평생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EP
 

Comments

  •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