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협의회소식 > 행사갤러리
행사갤러리

고령군, 지역평생교육 프로그램 3월 개강식 시작...

사무국 0 155 2023.04.09 08:08


20230316124855-23752.jpg

▲ 지역평생교육 프로그램 개강식


[경인투데이뉴스=박경태] 고령군은 3월 14일 19시 운수면 복지회관 2층에서 고령군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원, 수강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지역평생교육(행복학습센터) 프로그램 개강식을 실시했다.

작년까지는 읍·면 각 프로그램별로 진행했던 개강식을 올해부터는 읍·면별 통합 개강식을 1회씩만 진행하기로 했고, 그 첫 발걸음을 운수면이 내딛게 됐다. 그리고 3월에는 다산면(15일), 우곡면(17일), 쌍림면(24일)의 개강식이 예정되어 있다.

현재, 지역평생교육은 읍·면마다의 수요와 특성에 따라 각 3개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주민들의 기대 속에 하나둘씩 개강하여 운영 중이거나 추후 개강하여 연중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고령군은 평생교육을 통해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네트워크를 조성하고자 하며, 나아가 전 연령에 걸쳐서 모두가 누릴 수 있는 평생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석호 회장은 “오늘 개강식으로 2023년 지역평생교육 프로그램이 시작되는 데 있어 기쁨을 느낀다. 앞으로 군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더 나은 삶, 살기 좋은 우리지역을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다.”며 “면내에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평생학습의 성장을 위해 모두 힘 써달라.”고 전했다.

이남철 군수는 “고령군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의 꾸준한 지원과 활동으로 평생학습의 위상이 다른 어느 시군보다 높은 것 같다.”며 “평생학습으로power 플러스 되는 고령군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로 인해 더 넓게 뻗어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며 전했다.

Comments

  •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