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제1회 어르신 주산경기대회' 가져

사무국 0 346 2022.10.10 21:32

개인 부문 김경자 씨 대상, 단체 부문 동문3,4통 대상

대회 참가한 어르신들이 주산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상주시 제공
대회 참가한 어르신들이 주산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상주시 제공

[상주(경북)=데일리한국 김철희 기자] 경북 상주시는 지난 7일 상주시실내체육관(구관)에서 '제1회 상주시 어르신 주산경기대회'를 했다고 10일 밝혔다.

상주시가 주최하고 상주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정영주)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주산경기대회, 시상식, 문화행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여 학습자 중 70명의 어르신이 참가해 주산 실력을 겨뤘다. 

그 결과 개인 부문에서 김경자 씨가 대상, 단체 부문에서는 동문3,4통이 대상을 받았다.

시는 어르신 치매 예방과 인지능력 향상을 위해 마을 단위 '우리동네 경로당 평생학습'을 운영하고 있다.

대회사 하는 정영주 회장. 사진=김철희 기자
대회사 하는 정영주 회장. 사진=김철희 기자

강영석 상주시장은 "우리동네 경로당 평생학습과 주산대회가 어르신들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 확대와 건강한 노후를 위한 활력소가 되고 있다.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양질의 평생학습을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는 어르신과 평생교육지도자, 봉사자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대회 결과는 다음과 같다

▲개인 부문/ 대상 김경자, 최우수 황인환, 우수 이명숙 ▲단체 부문/ 대상 동문3,4통, 최우수 공성면, 우수 함창읍 분회

김철희 기자

Comments

  •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