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협의회소식 > 행사갤러리
행사갤러리

경산시, '2023년 평생교육지도자 심화과정 수료식' 개최

사무국 0 164 2023.11.02 11:44


수료생 22명 배출 및 마을교육지도사 1급 자격증 취득

[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시는 지난 1일 시청 별관2 회의실에서 수강생과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평생교육지도자 심화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경산시가 지난 1일 시청 별관2 회의실에서 경산시가 지난 1일 시청 별관2 회의실에서 '2023년 평생교육지도자 심화과정 수료식'을 개최하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경산시)

학계와 현장 전문가를 초빙해 지난달 4일부터 이달 1일까지 11회차로 운영된 과정을 통해 22명의 수료생이 배출됐다.

평생학습 마을만들기, 프로그램 개발, 평생교육 지도자의 대화 기법 등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선진지 견학(영주군 솔향기 체험마을)과 워크숍(용성면 연원당 치유농장) 등 알차고 체계적인 교육이 이뤄져 호평을 얻었다.

또한 수료생을 대상으로 경북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에서 주관하는 1급 마을교육지도사 시험을 실시해 16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앞으로 수료생들은 경산시의 평생 교육을 주도할 우수 인재로서 프로그램 발굴 및 평생학습 소외지역 해소 등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호 경산시 행정지원국장은 "마지막까지 평생교육지도자 심화과정에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평범한 하루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는 평생 교육을 위해 여러분들과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s

  •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